전 美 CDC 국장, mRNA 코로나19 백신 중단 촉구
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 로버트 레드필드 박사는 화이자와 모더나의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이 더 이상 유통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레드필드 박사는 최근 에포크TV ‘미국의 사상 리더들(American Thought Leaders)’과의 인터뷰에서 “mRNA 백신 사용이 축소되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는 완전히 중단되기를 원한다”며 “여전히 너무 많은 미지의 요소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해당 인터뷰는 오는 12월 9일 (현지시간) 공개될 예정이다.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2020년 말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규제 당국으로부터 최초로 승인된 mRNA…

범여권 의원 31명, 국보법 폐지 발의…야당 “안보 공백 초래” 반발
헌재 합헌 판단·간첩 사건 논란 계속…대체 입법 부재 지적도 범여권 소속 의원 31명이 국가보안법 폐지안을 공동 발의하자, 야당인 국민의힘이 강하게 반발하며 정치권 논쟁이 다시 격화되고 있다. 폐지안을 대표 발의한 민형배(더불어민주당)·김준형(조국혁신당)·윤종오(진보당) 의원 등은…
美 방위산업, 중국 배제한 공급망 구축 추진
미국 전쟁부는 모든 중요 부품의 제조를 미국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피트 헤그세스 전쟁부장관이 9월 30일(이하 현지시간) 버지니아주 콴티코에서 행한 연설에서 밝힌 내용이다. 그는 “지금은 우리의 국방 산업 기반과 조선 산업을 복원하고, 모든 중요…
베이징 흰 깃털 새 ‘핑핑’ 폐사…온라인서 정치적 해석 잇따라
중국 공산당 총서기 시진핑의 핵심 측근들이 잇따라 낙마하며 권력 안정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는 등 정국이 민감한 시점에 중국 공산당이 운영하는 ‘국유(國有)’ 기관인 베이징동물원이 “40세에 가까운 장수 기록을 세운 홍백따오기 ‘핑핑(平平)’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팔로워 2400만 中 자동차 리뷰어, 샤오미 홍콩 기부 ‘칭찬’했다가 SNS 정지…왜?
모든 SNS 계정 동시에 정지…다음날 관영매체 ‘탈세’ 보도 어디선가 본 장면… ‘선 차단 후 명분’ 중국식 여론 통제 사례 팔로워 2400만 명을 보유한 중국의 유명 자동차 리뷰 인플루언서 천전(陳震)이 돌연 중국의 모든…
한국, ‘AI 3대 강국’ 청사진 공개…“26만 GPU·150조 투자로 글로벌 도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프라·데이터·규제·국제 협력 전방위 추진 성장·삶의 질·글로벌 기여가 목표 정부가 ‘AI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한 국가 전략을 대대적으로 공개하며 내년을 기점으로 초고속 AI 인프라 확충과 대규모 투자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업과의…
[에문한답] 중국의 서해 구조물 설치, 우리 정부의 대응과제는?
중국의 서해 구조물 설치 저의와 우리 정부의 대응과제는 무엇일까요? 답변_서상문 환동해미래연구원 원장 대만 국립정치대학(臺灣)에서 석·박사를 취득하고 고려대 연구교수,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중국이…
[심층 취재] 바이든 정부 때 트럼프·공화당에 대해 광범위한 조사…암호명 ‘아크틱 프로스트’

[심층 분석] 트럼프는 어떻게 공화당을 노동계급의 당(黨)으로 만들었나?

中 공산당 간부 장수 위한 ‘981 프로젝트’의 내막, 강제 장기 이식

[심층분석] 美∙中 간 약속은 중국의 표리부동으로 항상 깨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