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포크타임스

뉴욕주 상·하원 의원 등 77명, 뉴욕 불법 이민자 수용시설에서 체포

2025년 09월 19일 오후 2:01
2025년 9월 18일 뉴욕시 제이콥 K. 재비츠 연방청사의 이민 법원 구금시설 점검을 요구한 후 체포되는 선출직 공무원들. │ Yuki Iwamura/AP Photo2025년 9월 18일 뉴욕시 제이콥 K. 재비츠 연방청사의 이민 법원 구금시설 점검을 요구한 후 체포되는 선출직 공무원들. │ Yuki Iwamura/AP Photo

미국 연방 요원들이 9월 18일(이하 현지시간) 불법 이민자들을 수용하는 데 사용되는 맨해튼의 연방 시설 내부에서 11명의 뉴욕주 선출직 공무원들을 체포했다. 건물 밖에서는 수십 명이 추가로 체포됐다.

이들 11명은 브래드 랜더 뉴욕시 감사관, 뉴욕주 상원의원 3명, 하원의원 7명이다. 건물 외부에서 체포된 사람들 중에도 뉴욕주 하원의원, 뉴욕시 의원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건물 내부에서 체포된 11명의 선출직 공무원들은 불법 이민자들을 임시로 수용하는 데 사용되던 시설 10층 구역에 접근하려다 구금됐다. 이들은 법 집행 당국의 퇴거 명령을 따르기를 거부했다.

건물 밖의 시위자들은 불법 이민자들을 수용시설로 수송하는 차량들이 사용하는 입구를 막고 있었다.

건물 안팎에서 총 77명이 구금됐다.

브래드 랜더 시 감사관은 6월에 이미 체포된 바 있는 이 연방 건물에서 두 번째로 체포됐다.

시위자들은 수용자들의 과밀 상태를 해소하고 생활 조건을 개선하라고 지시한 9월 17일 발령된 법원 명령을 당국이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했다고 한다.

*한강덕 기자가 이 기사의 번역 및 정리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