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Seoul ADEX 2025…하늘을 수놓은 공중의 예술
2025년 10월 17일 오후 4:32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 ADEX 2025(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se Exhibition 2025)’가 17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4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첨단 전투기, 방공 시스템, 무인기 등 최신 국방기술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의 에어쇼였다.
T-50B 기체 8대가 완벽한 대형을 이루며 푸른 하늘을 가르자, 관람석에서는 탄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다. 정밀한 편대비행과 부채형 스모크 연출, 그리고 교차비행 등 고난도 기동은 대한민국 공군의 숙련된 기술력과 팀워크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지상 전시장에는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 F-35A, T-50 훈련기, 그리고 천궁-II 방공 미사일 차량 등이 나란히 전시되어 국산 항공·방위산업의 성과를 실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무기 전시를 넘어, 한국이 항공우주 산업 강국으로 비상하고 있음을 세계에 증명하는 자리로 평가된다.

서울 ADEX 2025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첨단 항공기술과 방위산업 역량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장이다. 블랙이글스가 푸른 하늘로 날아오르듯, 한국 항공산업 또한 높이, 멀리 비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