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미국 월마트가 다양성(DEI) 정책을 폐기하며, 앞으로는 다양성 대신 ‘소속감’을 키우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에서 인종, 성별, 성적 지향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않도록 하는 DEI 정책은, 포용적 조직문화를 만드는 기대 효과보다 ‘역차별’ 등의 문제로 논란이 돼 왔는데요. 한 보수주의 활동가는 엑스 게시물에서 “깨어있음(wokeness)을 종식하려는 우리 운동 역사상 가장 큰 승리”라며, 자동차 제조사 포드 등 DEI 정책을 종료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주니어는 최근 팟캐스트 방송에서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일부 언론 매체의 “거짓말”을 비판하며, 백악관 브리핑룸 몇 자리를 “독립언론에 개방하는 방안을 아버지와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1기 당시 브리핑룸 앞자리서 ‘설전’을 벌이는 등 기성언론 기자들이 보여 온 무례한 태도에서 생각해 낸 아이디어라는 설명인데요. 트럼프 당선인 역시 그가 소유한 트루스소셜을 통해 뉴욕타임스는 “실패한 매체”라며 “트럼프에 대해 잘못된 보도”를 독자들에게 언제 사과할 것인지 물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28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을 승인하며, 세계 10위권 초대형 항공사 ‘메가 캐리어’ 출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대한항공이 기업결합을 위해 신고한 14개국에서 마지막 심사국으로 미국을 남겨둔 가운데, 미 국무부는 합병에 대한 독과점 소송이 제기되지 않으면 승인으로 간주해 사실상 인수합병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평가입니다. 하나증권은 ‘불확실성 해소, 안정적 성장 가도에 올라설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만7천원에서 3만3천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