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운송노동자들 “코로나 규제 2년, 더 못 버텨” 공급망 붕괴 경고
운송업계 “규제에 치이던 노동자들, 생계 막막해 이직” 공급망 일손은 부족한데, 인플레이션 우려에 구매는 급증 전 세계 항공·해운·육상운송 노동자들이 글로벌 공급망 시스템이 붕괴 위험에 처했다고 경고했다. 국제해운회의소(ICS) 등 산업 단체들은 29일(현지 시각) 유엔…日 신임 총리 기시다, 어떤 정치 펼칠까…대만 전문가 “반공 역량 강화할 것”
일본 집권 자유민주당(자민당)의 새 총재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전 외무상이 선출된 가운데, 그를 총리로 하는 일본 차기 내각의 외교적 향방이 관심을 모은다. 지난 29일 진행된 자민당 총재 선거는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가 나오지…[ATL] “사회가 아이들을 어른들의 방패막이로 사용하고 있어” 스콧 아틀라스 박사 인터뷰 (2편)
이번 American Thought Leaders는 공중보건 정책 전문가 스콧 아틀라스 박사 인터뷰를 총 3부작으로 제작해서 공개 중입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ATL] “바이러스, 진화를 거치면 일반적으로 덜 치명적” 스콧 아틀라스 박사 인터뷰 (1편)…정치평론가 “국제정세 급변…‘3불 정책’ 더는 유지하면 안 돼”
황태순 평론가 “국제정세, 3불 약속했던 4년 전과 크게 달라” “어정쩡한 안미경중 행보로 버티기에는 국제정세 엄중” 북한이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을 시험 발사한 것으로 알려져 국제사회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황태순 정치평론가는 “정부가…조기 폐경 美 젊은 엄마, 셋째 출산 화제…“출산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건 축복”
28살에 조기 폐경을 겪은 두 아이의 엄마는 더 이상 셋째를 갖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1년 후 이 여성에게 임신 테스트기 양성이라는 믿기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그야말로 현실적으로 일어나기 힘든 일이었다. 이…[분석] 장쩌민, 왜 추석 앞두고 시진핑에 ‘축전’ 보냈나
지난 22일 한 중문 매체가 장쩌민(江澤民) 전 중국공산당 총서기의 서명이 있는 쪽지 한 장을 공개했다. 쪽지를 쓴 날짜는 9월 21일이다. 해외에 있는 이 매체는 장쩌민 계파의 영향 아래 있는 것으로 보이며, 쪽지…미 의료종사자, ‘백신 접종 의무화’ 병원 상대로 집단소송
미국 미네소타주의 의료 종사자들이 코로나19(중공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 병원을 상대로 집단소송에 들어갔다. 미네소타주에서 근무하는 약 200명의 의료 종사자는 지난 27일(현지시간) 주 전역의 의료인들을 대신해 병원 및 의료 기관 관계자, 연방…유튜브, 백신 관련 ‘유해 콘텐츠’ 전면 삭제 방침…검열 강화 우려
코로나19 백신 포함, 당국 승인난 백신 효과에 의문 제기한 모든 콘텐츠 대상 유튜브가 백신이 질병의 전염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지 않다는 주장 등 백신에 관한 ‘유해 콘텐츠’를 삭제하기로 했다. 반대 의견에 대한 검열을…[ATL] “바이러스, 진화를 거치면 일반적으로 덜 치명적” 스콧 아틀라스 박사 인터뷰 (1편)
이번 American Thought Leaders는 공중보건 정책 전문가 스콧 아틀라스 박사 인터뷰를 총 3부작으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저는 백신에 완전히 찬성합니다. 다만 비양심적이라는 겁니다. 한 사회가 아이들을 어른들의 방패막이로…페이스북, ‘10대에 악영향’ 알고도 개발하던 어린이용 인스타그램 중단
페이스북이 어린이용 인스타그램 개발 프로젝트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10대 청소년에게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도 개발을 지속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여론이 높아지고 정치권에서도 날카로운 반응이 나오자 한발 물러선 것이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 키즈’를 구축하는 게 옳은…[긴급진단] 경제전문가 “반도체, 韓美 국가 간 상생·협력으로 가야”
이태규 선임연구위원 “국가의 이익이 곧 기업의 이익이 되는 시대”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 진출 위해 미국과 협력 필요” “中 압박, 우리나라 전체 수출에 영향 적어...올해 수출 최고치 기대” 전 세계 반도체 부족 사태가…美 조종사노조 “코로나 백신 의무화, 혼란 가져올 것”
미국 조종사 노조가 다가오는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중공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의무화 규정이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전미조종사협회(APA)의 에릭 퍼거슨 회장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미 백악관과 의회에 보낸 서한에서 일부 조종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