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배달 리뷰와 관련된 논란이 거듭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 배달 음식점은 고객이 남긴 별점에 따라 영업 성과가 엇갈린다.

별점 테러로 인한 문제가 커지고 있지만, 뚜렷한 대책이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느 동네 배민리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해당 글은 4개월 전 게시된 리뷰임에도 많은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고객은 리뷰글을 통해 “내가 먹어봐도 고기가 넘 질겨서 업주에게 주문 1시간 후에 전화했더니 업주가 직접 찾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접 드시더니 안질기다면서 가면서 환불해 준다고 하더니 다시 전화와서는 환불 안해주겠다고 했다”고 불만을 표했다.
이어 “손님이 질기다면 질긴거지 뭘 자꾸 안 질기다고 하는건지. 애기 먹이려고 시킨 건데 기분이 안좋다. 음식은 다 버리겠다”며 별 한 개를 남겼다.

리뷰를 본 업주는 “손님 정말 너무하시다”며 답글을 남겼다.
그는 “배달 받으시고 한 시간 뒤에 못 먹겠다며 연락줬다”며 “한 시간 뒤에 연락 와서 의아했지만 저희 음식이니 직접가서 확인하고 먹어봐야 할 것 같아 모든 배달 멈추고 댁까지 갔다”고 전했다.
이어 “고기는 절반 정도 드셨더라”며 “손님 앞에서 직접 먹어봤고, 아무 문제 없었다. 고기는 한 시간 뒤에 먹으면 당연히 따뜻할 때보다 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참 드릴 말씀이 없다”며 “사장인 제가 혼자 고기 굽고 열심히 일한다. 오늘은 정말 힘들다”라고 토로했다.
또 “고객이 올린 사진을 보면, 주문한 음식에서 4~5점을 남기고는 모두 다 먹은 것”이라고 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삼겹살은 식으면서 당연히 좀 질겨지지 않나”, “요즘 음식 장사하는 분들 힘들다.. 리뷰 신중하게 달자”, “절반이나 먹어놓고 진상 부리는 건 무슨 심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