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들의 악평 후기에 일일이 사과 답글을 남기는 분식집 노부부 사장님의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부부 사장님의 진심이 전해지자, 손님들의 반응이 조금씩 긍정적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지난 25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의 한 분식집 후기와 노부부 사장님의 답글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해당 분식집의 후기는 손님들의 혹평이나 불만이 주를 이뤘다.
한 손님은 “오이를 빼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넣을 수 있는 곳은 다 넣어 놨다. 요청사항 좀 확인해 달라”고 후기를 남겼다.
그러자 사장님은 “너무 좨송합니다(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조심 또 조심하갯습니다(조심하겠습니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또 다른 손님은 “냉면에 국물이 부족하고 면은 다 불었다”고 불만을 털어놨다.
이에 사장님은 “좨송합니다(죄송합니다). 다음에는 육수 만이(많이) 드릴개요(드릴게요)”라고 답글을 남겼다.
노부부 사장님은 배달 앱을 사용하는 데 익숙지 않고,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도 서툴러 보인다. 맞춤법도 자주 어긋났다.
하지만 손님들의 후기에 일일이 답글을 남기는 등 진심으로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다.
해당 분식집을 알고 있다는 누리꾼 A씨가 “노부부가 운영하신다. 속도가 좀 느리더라도 기다려 달라”고 부탁할 만큼 인근 동네에서 평판이 좋은 식당으로 알려졌다.
사연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노부부 사장님의 진심에 감동했고, 분식집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후기도 달라졌다. 손님들은 분식집에 높은 별점을 주면서 “맛있게 잘 먹었다”, “다음에 또 주문하겠다” 등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여기에 사장님은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맛있개 해드릴개요(맛있게 해 드릴게요). 양도 만이(많이) 드리고요”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