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공연예술단체 ‘션윈 퍼포밍 아츠’가 실전(失傳)됐던 중국 고전무용의 기법들을 선보인다.
션윈이 새롭게 출범시킨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션윈 크리에이션즈(ShenYunCreations.com)’는 현지시각으로 오는 31일 오후 8시(한국 시간 6월 1일 오전 9시) ‘션윈 무용 기교 쇼케이스’ 온라인 프리미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국 고전무용 공연에서는 종종 중국 무술과 비슷한 동작이나 자세를 볼 수 있다. 이는 중국의 오랜 역사만큼이나 긴 시간 계승 발전돼온 신체적인 요소 ‘션파(身法)’에서 비롯됐다.
션파의 최고 경지는 몸으로 팔을 이끄는 ‘션따이셔우(身帶手)’다. 이는 몸을 통해 표현하는 예술에서 가장 높은 영역에 속하지만, 지금까지는 누구도 션따이셔우가 정확히 어떤 것이며 어떻게 해내는지, 그 원리와 운용방법, 훈련법을 아무도 알지 못했다.
그러나 션윈 공연의 창시자인 D.F가 이 방법을 가르치고 전수하면서 21세기인 오늘날, 션윈에서는 중국 고전무용의 잃어버렸던 기법들이 완전하게 복원됐다.
션윈 측은 “여기에 현대인들은 들어보지 못한 골반으로 다리를 이끄는 ‘콰따이투이(胯帶腿)’ 기법까지 D.F에게서 전수받았다”며 “그의 개인지도를 받은 무용가들이 이제 이를 대중에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션윈 크리에이션즈는 션윈 무용 쇼케이스 외에도 션윈 심포니오케스트라 콘서트, 성악, 무용 지도영상, 협주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