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야 깨어나..제발” 죽은 새끼를 놓지 못하는 어미 돌고래 (영상)

지난여름 미국 플로리다주 해변에서 카누를 즐기던 마이클은 잊지 못할 광경을 목격했다.
그는 돌고래가 작은 물고기처럼 보이는 물체를 머리에 이고 이리저리 헤엄치는 걸 발견했다.
돌고래의 행동에 호기심을 느낀 그는 카누를 몰아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갔다.
그냥 사냥한 물고기이려니 생각했던 그는 가까이서 그 물체의 정체를 확인하고 말을 잇지 못했다.

돌고래가 머리에 인 것은 다름 아닌 죽은 새끼 돌고래였다.
어미의 행동은 자식의 죽음을 쉬이 받아들이지 못한 몸부림인 듯 보였다.
어미 돌고래는 머리에 인 새끼 돌고래가 떨어져 바다 밑으로 가라앉자 기어코 다시 밀어 올려 머리에 얹기를 반복했다.

그런 어머 돌고래 주위에는 마치 슬픔을 위로하듯 다른 돌고래가 한 마리가 주위를 맴돌며 함께 했다.
한 참 그 광경을 살펴보던 마이클은 새끼 돌고래의 등을 보고서 죽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바로 모터 보터의 프로펠러에 빨려 들어가면 입게 되는 상처 자국이 나 있었던 것.
호흡이 짧은 새끼돌고래는 공기를 마시려고 자주 물 위로 올라온다. 안타깝게도 이 과정에서 보트 프로펠러에 빨려 들어가는 사고가 종종 나기도 한다.
그는 이 영상을 SNS에 올리며 “사람들에게 이 문제에 인식을 높이고 경감심을 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Mother #dolphin not ready to let go of her dead calf and pushing it through the intracoastal waterway.
It's hard to say for sure without examination, but the calf may have been hit by a boat. Please don't assume that because #dolphins are fast that you won't hit them. #sad pic.twitter.com/Le2MAwvPIB— See Through Canoe (@SeeThroughCanoe) June 3, 2019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