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윈뉴욕예술단] 포항시의회 홍필남 의원“정신문화를 전달하는 작품 ”
포항시의회 홍필남 의원 (김국환 기자) 포항시의회 홍필남 의원은 27일 대구에서 열린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공연을 관람한 홍 의원이 처음 한 말은 “황홀하다”였다. “중화민족이 가장 화려했던 시기의 문화를 접하게 돼서 정말 좋았습니다. 영적인 세계와…[션윈뉴욕예술단] 한지안 무용학원 원장 “예술의 극치를 경험했어요”
다음에는 무용학원 원생들과 함께 공연을 보고 싶다는 한지안 무용학원 원장(김국환 기자) 한국을 방문한 션윈예술단이 대구공연 3일째를 맞았다. 대전에서 ‘한지안무용학원’을 운영하는 한지안 원장은 학부모의 소개로 남편, 아들과 함께 27일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무용가로서 무대장치를…[션윈뉴욕예술단] 대구문화예술회관 박창대 관장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어요”
아이들에게 공연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한 대구문화예술회관 박창대 관장(정인권 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 박창대 관장은 27일 오후 아내와 함께 대구시민회관을 찾았다. 션윈공연을 보고 난 뒤 그는 “아주 쉬우면서도 아름다운 공연입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소수민족의 전통예술을 중화라는…[션윈뉴욕예술단] 무용전용극장 김기전 이사장 “모든 출연자가 주연”
27일 션윈공연을 관람한 김기전 이사장은 모든 출연자가 주연이라며 감탄했다.(김진태 기자) 무용전용 극장 스페이스 콩코드(Space concord)를 운영하는 김기전 이사장은 대구 현대무용단의 1대 안무자 출신이다. 션윈 공연을 관람한 김 이사장이 주목한 것은 션윈의 무용수들이다.…[션윈뉴욕예술단] 현악기장 표태선 “깔끔한 구성 돋보였다”
악기장 표태선 씨는 대전에서 아내와 함께 대구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리밍 기자) 우리나라 최고의 현악기 장인으로 꼽히는 표태선 씨는 27일 대전에서 아내와 함께 대구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그는 앞집에서 들려오는 가야금 소리에 반해 악기…[션윈뉴욕예술단]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준 무대
대구 공연 둘째 날인 27일 공연장을 찾은 이상헌(李相憲)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공연 소감을 묻는 질문에 아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공연이라고 운을 뗐다. 또 션윈예술단이 오래된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예술적으로 정말 잘 표현했다며…[션윈뉴욕예술단] 서예가 조태수 “화려했다. 장엄했다, 감동적이다”
▲ 션윈을 찾은 한국서도협회 부회장 중산 조태수 선생(이유정 기자) 한국서도협회 부회장 겸 대전충청지회장인 중산 조태수 선생은 25일, 션윈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대구를 찾았다. 그는 "어제는 김연아 경기를 보고 감격했는데, 오늘은 션윈 공연을…[션윈뉴욕예술단] 지휘자 곽승 “엔터테인 목적을 훌륭하게 달성했다”
▲ 대구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곽승(이유정 기자) 션윈 대구 공연 3회째인 27일, 대구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곽승씨가 대구시민회관 대공연장을 찾았다. 그는 1부 공연을 마치고 가진 인터뷰에서 "중국 다민족을 잘 정리해서 보여준 게 너무 재밌었다. 엔터테인 목적을…[션윈뉴욕예술단] 茶道의 대가, 션윈 공연 경탄
청백다례원 배근희 원장. 정회원 권복순 회장과 함께 대구시민회관 대공연장을 찾아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공연에서 큰 감명을 받은 소감을 피력했다. 대구는 차(茶)를 사랑하는 도시로 전국에서 차인(茶人)의 절반이 대구, 경북에 있다는 말이 나올…[션윈뉴욕예술단] 천상의 세계를 연 션윈
대구를 찾은 션윈예술단이 공연이 호평 속에 순항중이다.(김국환 기자) 문화의 도시 대구에서 션윈의 열기가 3일째 이어졌다. 청명한 하늘, 출렁이는 운해, 선녀들이 은은한 선계의 음악에 맞춰 흰 구름 속에서 춤을 추어 관객들을 평화롭고 즐거운…[션윈뉴욕예술단] 울산암각화전시관 정상태 전문위원 “역동적인 연기에 감동”
울산암각화전시관 정상태 전문위원 울산은 바위그림 중에서도 새겨진 그림을 뜻하는 암각화로 유명하다. 울산암각화전시관 정상태 전문위원은 매장문화재 연구를 통해 접근하기 어려운 선사시대 사람들의 의식과 종교 관념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자료인 암각화를 제대로 보존하기 위한…[션윈뉴욕예술단] 명창 정은아 “지루할 틈이 없는 공연”
션윈공연을 보며 많은 자극을 받았다는 명창 정은아(리밍 기자) 영남민요 아리랑보존회 정은아 회장은 26일 대구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단원을 이끌고 자주 무대에 서는 그는 션윈을 보며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연출자가 연출을 참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