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음악의 고장, 오스트리아 찾은 션윈…관객 반응은?

5월 9일 저녁, 오스트리아 그라츠 오페라 하우스(Graz Opera)에서 션윈신기원예술단이 첫 현지 공연을 선보였고, 공연이 끝난 뒤 션윈 예술가들은 다섯 차례나 커튼콜을 받았다. 이 극장에서 열리는 3일간 4회 공연의 티켓은 두 달 전에 매진됐다.

5월 9일, 관객들이 션윈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그라츠 오페라 하우스에 도착하고 있다. | 장칭야오/에포크타임스
주최 측에 따르면, 그라츠 오페라 하우스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답고 오래된 오페라 하우스 중 하나로, 전쟁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네오바로크 건축 양식이 그대로 남아 있다.
오스트리아 관객들은 저녁 일찍부터 멋진 차림으로 극장을 찾았다. 프로그램 책자를 받아 든 관객들은 꼼꼼히 읽어보며 친구들과 관련 내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공연이 시작되고 막이 오르자 눈부신 천상의 세계가 관객들 눈앞에 펼쳐졌고,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다. 공연이 진행되면서 관객들은 5천 년의 중국 전통문화에 매료돼 각 프로그램이 끝날 때마다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공연이 끝난 뒤 관객들의 박수갈채는 더욱 뜨거워졌고, 기립 박수도 이어졌다. 션윈 예술가들은 5번의 커튼콜로 관객들의 사랑에 화답했다.

5월 9일 저녁, 오스트리아 슈타이어마르크주의 주의원인 산드라 크라우트바슐(Sandra Krautwaschl)은 남편인 피터 라벤슈타이너(Peter Rabensteiner)와 함께 오스트리아 그라츠 오페라 하우스(Graz Opera)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 NTD
이날 오스트리아 슈타이어마르크주의 주의원이자 녹색당 대변인인 산드라 크라우트바슐(Sandra Krautwaschl)은 같은 정치계에 몸담은 남편 피터 라벤슈타이너(Peter Rabensteiner)와 함께 션윈을 관람했다.
크라우트바슐 씨는 “정말 놀랍다. 매우 인상적이고 여태껏 본 적이 없는 공연이다. 모든 면에서 놀라운 공연이었다”라고 감탄했다.
그는 이어 “정말 좋았다. 정말 취했다”며 “고난도 기술, 화려한 색상, 무용수들의 무대 위 퍼포먼스와 안무, 그리고 멋진 소품들이 정말 황홀하고 아름다웠다”고 극찬했다.
부부는 친구와 가족들에게 션윈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크라우트바슐 씨는 “무슨 일이 있어도 추천하고 싶다. 사실 나는 완전히 정복당했다”고 말했다.

5월 9일, 그라츠 관광청 CEO 디터 하르트-스트레마이어(Dieter Hardt-Stremayr)가 그라츠 오페라 극장에서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 Huang Qin/The Epoch Times
그라츠 관광청 CEO 디터 하르트-스트레마이어(Dieter Hardt-Stremayr)도 이날 그라츠 오페라 하우스를 찾아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막이 오리자마자 션윈이 약속을 100% 이행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뉴욕에 기반을 둔 션윈예술단은 중국의 5천 년 전통문화를 되살린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르트-스트레마이르 씨는 “중국 문화의 역사는 중부 유럽보다 훨씬 오래됐다.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며 “중국 문화는 우리와 다르게 발전했고 관습도 다르지만 모두 연결돼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문화는 한때 크게 존경받았지만 중국 공산당이 정권을 잡은 후 역사가 왜곡되거나 파괴됐다.
이와 관련해 하르트-스트레마이어 씨는 “우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모른다면 우리는 미래를 결정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5월 10일, 토목 엔지니어링 회사의 설립자이자 경영자인 페발 게롤프(Peball Gerolf)가 그라츠 오페라 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 NTD
토목 엔지니어링 회사의 설립자이자 경영자인 페발 게롤프(Peball Gerolf)는 5월 10일 션윈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그라츠 오페라 하우스를 찾았다.
게롤프 씨는 세계에서 가장 종합적인 무용 시스템 중 하나인 중국 고전무용을 훈련받은 무용수들에게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했다.
“완벽함을 보여주었다. 몸의 움직임이 정말 독특했다. 발레와 다르다는 사실은 이미 이름에서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션윈은) 내면의 아름다움, 내면을 표현한다는 의미다.”
중국은 역사적으로 사람들이 충성, 신의(信義), 정직과 같은 중요한 가치에 따라 살았던 곳이다.
게롤프 씨는 “저 역시 매우 높은 가치에 따라 사는 사람이다. 이러한 가치는 사람들에게서 나오고, 문화에서 나오며,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중국에서든 유럽에서든 우리는 많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를 지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션윈의 무용극에서 선(善)한 사람은 항상 보상을 받고 악(惡)한 사람은 그에 합당한 벌을 받는다. 게롤프 씨는 “돈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선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 사랑이 찾아오는 장면이 좋았다”고 했다.
그는 또한 션윈이 자신이 기대했던 것과 똑같지는 않았지만 기분 좋게 놀랐다고 말했다.
“다른 세계에 빠져든 것 같았다. 인상적이었고 아름다웠다. 션윈이 제시하는 가치에 놀랐다. 피상적인 내용을 기대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매우 심도 있고 심오하며 감동적이었다.”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