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heepochtimes.com | SHENYUN.COM 가까운 공연장을 찾으세요 공유공유
모두와 공유하세요!
close

북미 정계 인사들 션윈 극찬 잇따라… 레이건 대통령 전 참모 “영혼의 신성한 여행”

2014년 01월 18일
   
▲ 미국 레이건 정부 시절 이민 및 마약 정책 수립 담당자였던 빌 프린스 내외.(NTD TV)

전 세계 관객의 찬사를 받는 션윈이 지난해 12월 23일부터 북미를 시작으로 2014시즌 월드투어를 시작했다. 션윈예술단의 4개 공연단은 최근 테네시주 녹스빌(션윈순회예술단), 콜로라도주 덴버(션윈뉴욕예술단), 샌프란시스코(션윈국제예술단), 캐나다 몬트리올 및 오타와(션윈세계예술단)에서 각각 공연을 펼쳤다.

지난 1월 8일 미국 션윈순회예술단이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의 테네시 극장에서 현지의 마지막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미국 중서부와 동부에서 위세를 떨친 폭설과 한파는 녹스빌에도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션윈공연장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공연이 시작되자마자 관객은 거대한 에너지장에 빨려 들어가듯 무대에 집중했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무용수의 자태와 공연내용에 사람들은 때로 뜨거운 눈물을 때로 미소를 지으며 공연을 즐겼다. 이날 특히 정치계 주요인사가 공연장을 많이 찾았다.

이들은 “영혼의 신성한 여행과 같아 션윈을 관람하고 견문을 크게 넓혔다” “정계의 부침(浮沈) 속에서 영혼이 의지할 곳을 찾지 못했는데 션윈을 통해 찾은 것 같다”라며 션윈 공연이 영혼의 깊은 곳에 진감을 주었다고 말했다.

레이건 대통령 전 참모: 영혼의 신성한 여행

미국 레이건 정부 시절 이민 및 마약 정책 수립 담당자였던 빌 프린스 내외도 지난 8일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빌 프린스는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정말 훌륭하다. 사람의 지식과 견식을 크게 넓혀주는 공연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션윈의 안무와 션윈 단원의 움직임은 정연하고 통일적입니다. 또한, 션윈 의상은 사람들을 매우 놀라게 합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고 애석하게도 이 공연은 중국에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록 미국과 세계 각국이 모두 션윈을 이해하고 있고 게다가 션윈을 점점 더 열렬히 사랑하게 되는데도 말입니다.”

그는 워싱턴에서 처음 션윈 공연에 대해 접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는 1월 말 워싱턴에서도 션윈 공연이 열리지만, 그는 장시간 운전을 하고 녹스빌의 션윈 공연장으로 달려왔다.

“나는 워싱턴에서 션윈에 대해 처음 들었습니다. 아주 정교하고 아름다운 공연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나는 오늘의 공연 관람을 몹시 기대했고, 션윈 공연은 정말로 기대에 상응해 주었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웠고 아주 흥미진진했습니다. 모두가 와서 션윈을 관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션윈은 아주 신비로운 공연이고, 충분한 오락성이 있으며, 또한 풍부한 교육적 의의가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해서 온 보람을 느낍니다.”

그는 부인 역시 션윈 공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션윈 공연은 매우 독창적이고 풍부한 색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혼과 신성함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이며 매우 뛰어납니다. 션윈은 우리에게 중국의 문화를 가져다주었고, 언어로서 나타내 주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색채로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을 감동하게 하는 음악도 역시 있었습니다.”

미 연방정부 관원 “공연은 천상의 세계처럼 휘황해”

미국 연방정부 주택관리부 관원 조지 헨드릭슨(George Hendrickson)은 부인 코니 헨드릭슨과 함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두 사람은 “션윈을 아주 사랑한다”라며 번갈아 가며 감동의 순간을 전했다.

남편인 조지는 “공연이 천상의 휘황함 그 자체”였다고 감탄했다.
“션윈 무용수들의 고난도 동작과 아름다운 의상, 엮어낸 스토리가 아주 좋았습니다. 무용수들의 뒤에는 비할 데 없이 탁월한 오케스트라가 있었는데 정말 훌륭했습니다. 어떻게 묘사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공연은 그야말로 천상의 휘황함 그 자체였습니다. 션윈의 영혼을 울리는 가장 신성한 부분이라면 바로 단원들이 표현해내는 자유에 대한 추구와 갈망입니다. 이 점에서 가장 큰 감동했습니다.”

그의 부인 코니는 “션윈은 교육적 의의가 깊을뿐더러 사람의 영혼에 계시를 줍니다”라며 관람 소감을 밝혔다.
“션윈공연에서 중국인들은 자신들이 사랑하는 것을 잃어버리고 신앙의 자유를 잃어버린 것을 보고 아주 슬펐어요. 그래도 이들이 적어도 미국에 와서 자신들의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게 되어 좀 다행인 것 같아요. 저는 황허(黃河)의 풍경에 관한 프로그램이 특별히 좋았어요. 그 무용은 정말로 아주 웅대하고 아름다우며 장관이었어요.”

부인의 말에 남편 조지가 이어갔다.
“저는 몽골 기사의 무용을 좋아합니다. 중국이라는 지역은 항상 저로 하여금 많은 상상이나 감상에 젖게 하지요. 션윈의 의상도 아주 화려했어요. 저는 특히나 션윈의 무용을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인 코니가 말했다.
“션윈의 배경화면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현실적 무대와 무대배경화면이 아주 잘 조화되며 연결된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야말로 정말 멋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