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윈 2025 특별보도

가까운 공연장을 찾으세요

美 아틀랜틱시티 공연, 찬사와 표창 이어져

2008년 01월 15일 오전 1:51

[대기원] 지난 달 28일 밤 10시, 공연 목록 “고운(鼓韻)”의 북소리가 울리는 중에 미국 뉴저지주 아틀랜틱시티, 시저스 팰리스의 서커스 막시무스 극장에서열린 할리데이 원더스 첫 공연이 막을 내렸다. 아틀랜틱시티에서의 3일에 걸친 5회 공연에서 신운 뉴욕예술단의 정교하고 완벽한 공연은 관광지로 유명한 이 도시의 관객들로부터 절찬을 받았고, 지역의 정계 요인으로부터 표창을 받아 언론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공연 주최측은 뉴저지 주지사와 하원 의원으로부터 축하장과 표창을 받았으며, 개막 전 아틀랜틱시티의 스코트 시장은 극장을 방문해, 신당인 TV에 상을 수여한 후, 공연 기간인 12월 28일부터 30일까지를 “아틀랜틱시티의 할리데이 원더스 주말”이라고 선포했다.

이 공연에 대해 지역의 주류 언론은 지대한 관심을 보여 계속적으로 소개했다. 아틀랜틱시티 입구에는 할리데이 원더스의 대형 광고가 설치되어 있고, 시의 여행국과 서커스 막시무스 극장은 각각 시 홈페이지에 할리데이 원더스공연을 대대적으로 소개했다.

▲ 뉴저지주 아틀랜틱시티의 서커스 막시무스 극장@대기원

▲ 12월 28일 오후 10시, 할리데이 원더스의 두 시간에 걸친 성대한 공연이 막을 내렸다.@대기원

뉴저지 주지사, 공연 축하장 보내

뉴저지주 코진 주지사는 공연 주최측인 신당인 TV에 축하장을 보내, 신당인 TV 주최 신운 할리데이 원더스 공연을 축하했다. 축하장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과거 5년간, 신당인 TV와 신운 예술단은 우아하고 고전적인 동서 문화를 융합시켜 전 세계에 축일의 새로운 전통을 개척했다. 아틀랜틱시티는 금년, 이 공연을 맞이해 문화가 다른 시민들이 이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할리데이 원더스는 각색 · 의상 등으로 중국 전통 무용과 전통 문화의 정화(精華)를 나타내고, 선함과 그 훌륭함을 전하고 있다. 이 공연은 중국 문화의 전통을 표현함으로써 우리 시민 생활을 풍부하게 함과 동시에 시민 사이에 동서 문화의 상호 이해를 촉진시키고 있다.

무용 배후에 자율과 철리(哲理)가 내포

극장의 관객서비스센터 사장 바노스타 씨는 공연을 감상한 후 “이 공연은 매우 뛰어나 음악, 무용, 의상, 조형, 무대 장치, 스크린 등 모든 것이 아름답다. 또, 공연 레파토리의 배후에는 가치가 있는 이야기, 정신적·신앙적인 내포도 있고 관대하고 자비로운 마음이 있다”고 찬사를 보냈다.

크리스천인 바노스타 사장은 레파토리 중에서 “일어서 오르는 연꽃(立昇蓮華)”무용이 가장 좋았다고 밝혔다. 이 무용은 사심없이 남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사람들에게 소개해, 더욱 관대하고 자비로운 마음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양 무용은 춤만있고 그 안에 이야기가 없는데 이 공연은 서양의 것과 달리 무용 안에 규율이나 자율도 있고, 배후에는 훌륭한 이야기도 있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무용을 통해 사람들에게 철리(哲理)를 알리는 방식을 매우 좋아한다”고 강조했다.

▲ 극장 관객 서비스 센터 사장 바노스타 씨(오른쪽)와 직원 크레인튼 씨가 공연을 본 후 찬사를 보냈다.@대기원

무용 “일어서 오르는 연꽃”은 중국에서 파룬궁 수련자가 신앙을 견지하다 중국 공산당에 의해 감옥에 넣어져 박해 받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어떤 수련자는 동료 수련자에게 가해진 혹형과 학대를 중지시키고 동료를 지키려다 경찰의 구타에 의해 사망했다. 동료들이 그녀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견딜 수 없어할 때, 신불(神佛)은 그녀들에게 다른 공간의 신성하고 훌륭한 경치를 보여준다. 죽은 그 수련자는 신불의 인도로 천국에 올라가 엄숙한 불과(佛果)를 얻게된다. 그래서 광명은 감옥의 암흑을 찢고, 정념은 생존자의 신념을 굳게 해 사악의 박해를 이겨내는 것을 격려하는 내용이다.

경쾌하고 효과적인 교육 작용 있어

극장 관객서비스 센터의 직원 크레인튼 씨는 공연의 가장 독특한 점은 무용의 배후에 민간의 이야기나 신화 전설 등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선념으로 불연(佛縁)을 맺다”라는 무용이 가장 좋았다며 “이 무용은 색채가 아름답고 경쾌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언행을 바로잡는 것을 도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작용이 있다. 이같은 교육 방식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 경영자 낸시 아이켄 씨는 자신과 아이들도 모두 이 공연이 좋았다며 “공연 레파토리도 아름답고, 음악과 의상이 매우 감동적이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용의 배후에 이야기와 내포가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이 정도로 뛰어난 중국 문화의 공연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공연 감상 후, 마음이 온화하고 유쾌해졌다고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특히 아이들에게 매우 가치가 있는 살아있는 수업이었다고 말했다.

▲ 호텔 경영자 아이켄 씨. 그녀는 아이들에게도 이 공연은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대기원

눈 앞에 새로운 세계가 나타나다

코네티컷 주에서 온 화원 경영자 버나드 잇조 씨는 “연출은 형상으로 직관적이며 매우 정채(精彩)롭고 아름답다. 이것은 내가 본 연출 중에서 가장 뛰어난 연출 중 하나로 음악, 의상, 무용이 모두 아름답고, 모든 공연 레파토리도 그 배후에 있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연출이 매우 정채롭고 아름답다고 말하는 잇조 씨@대기원

인간으로서 지켜야 할 철리와 평화의 진수

호텔 지배인 르반티 가라 씨는 “이 공연은 의상, 무대의 색채, 음악 등 모두가 아름답다. 무용수들의 춤은 매우 우아하고 고귀하다. 그 손 모양이나 춤 동작이 모두 아름답다. 그중에는 인도 무용과 닮은 점이 있다. 그들은 인간으로서 지켜야 할 철리,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또 인간으로서 착하게 살면서 덕을 쌓아야 하고, 인류 평화의 진수가 선량함과 정의에 있음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 호텔 지배인 가라 씨(왼쪽)는 공연이 매우 아름답다고 말했다.@대기원

공연 배후에 무수한 내용이 담겨 있어

레얀스 회사 사장 카미로 레알(Camilo Leal) 씨는 “연출이 매우 뛰어나며 다른 연출과 달리 매우 독특하고 의미가 있다. 공연 레파토리 모두의 배후에 무엇인가가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남미 출신의 레알씨에 의하면, 문화적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중국 문화를 아주 좋아하는 것 같다. 그것은 단지 중국 문화가 아름답기 때문이 아니라, 중국 문화에 있는 “올바른(正)” 정신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화적 배경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받아 들여지는 한편 거기에 따를 수 있는 것이라는 견해를 보였다.

▲ 레얀스 회사 사장 레알 씨는 연출이 매우 뛰어나며 다른 공연과 다르다고 말했다.@대기원

“감성적이면서도 이성적인 느낌이었다”

하워드 호텔의 카운터 지배인 토마스 소체(Thomas Socha) 씨는 아이를 동반해 공연을 감상했다. 소체 씨는 이 공연은 색채가 극히 아름답고, 음악과 무용도 매우 우아하고 활력이 풍부하다며 공연이 매우 좋았다고 코멘트했다.

▲ 호텔 카운터 지배인 소체 씨는 아이를 동반해 공연을 감상했다.@대기원

그는 “이 공연은 다른 공연과 다르다. 즉, 문화적인 맛이 있고, 극히 감성적이면서도 이성적인 것을 느꼈다”고 감상을 말했다.

정부로부터 수상, 주요 언론에서 주목

아틀랜틱시티 스콧 에반스(Scott K Evens) 시장은 할리데이 원더스를 주최한 신당인 TV를 칭찬해, 12월 28일부터 30일까지를 “아틀랜틱시티의 할리데이 원더스 위크앤드”라고 선언했다.

시장은 상장에서 다음과 같이 수상하는 이유를 밝히고 있다. 신당인 TV가 주최하는 할리데이 원더스는 능가할 자가 없는 무용, 경탄할만한 의상, 상상력이 풍부한 무대 및 정신적인 주제를 가지고 최고의 중국 고전 무용과 전통 문화를 나타내는 동시에 순수한 선과 미를 표출하고 있다. 공연은 관객들에게 동방 문화를 이해시킬 뿐만 아니라, 아틀랜틱시티의 문화와 경제 발전을 추진하고 다른 문화를 가진 민족 사이의 포용을 강화하는 것이다.

주 의회 유펜드라 치브큐라(Upendra J. Chivukula) 부의장은 신당인 TV에 수여한 상장에 죠셉 로버츠(Joseph Roberts) 의장이 사인해, 신당인 TV 주최의 할리데이 원더스를 표창했다. 상장에 의하면, 신당인 TV는 수년 간, 주최한 “중국 신년제”는 인심을 고무시켜 깊은 사고를 계발하고,전 세계의 관중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이 감동은 2007년 12월 18일부터 2008년 2월 9일까지 할리데이 원더스 및 “중국 신년제”에 의해 다시 나타난다.

정계 요인의 표창과 함께 아틀랜틱시티의 주요 언론도 공연에 관심을 보였다. 지금까지, 공연 소개와 논평 등의 기사가 수십개 게재되었다. 뉴저지 주의 최대 기업지 “스타 렛저(Star Ledger)”는 12월 21일, “세계 원더스 중의 진짜 원더”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에서는 신당인 TV가 주최한 뉴욕 공연을 감상하고, 100여 명의 무용수와 음악가, 그 외 출연자들이 공연한 할리데이 원더스는 중국의 전통 문화와 서양의 크리스마스 전통을 완벽하게 엮은 공연이었다고 평가했다.

뉴저지 주 미디어인 “프린스톤 패킷(Princeton Packet)”은 12월 12일, “문화의 부흥”이라는 기자의 리포트를 게재했다. 뉴욕에서 열린 할리데이 원더스는 중국의 오랜 예술이나 음악, 무용 그리고 철학을 부흥하는 것이다. 연출 의상은 고대 복장을 표본으로 하고, 음악은 서양 음악의 기교를 동양 음악과 융합시키고 있다. 할리데이 원더스의 제작자는 중국 5천년 역사의 진수를 정교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