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윈 2025 특별보도

가까운 공연장을 찾으세요

캐나다 하퍼 수상, 신년 만회 축사 보내

2007년 12월 26일 오전 2:06

[대기원] 12월 21일 신년만회 주최측은 캐나다 하퍼 수상이 정부를 대표해서 보낸 축하인사를 받았다.

축하인사에서 하퍼 수상은 정부를 대표하여 신당인 전세계 신년만회를 축하했으며, 만회에 참가한 관중들에게도 축복의 뜻을 전했다. 또 캐나다 화인 사회의 민족문화를 널리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신당인TV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하퍼 수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만회 축하인사를 보내왔다. 작년에 그는 축하인사 중에서 중국 신년 만회가 캐나다에서 하나의 중요한 문화적 배경이 되었다고 말하고, 이번 축제에서 캐나다 화인들의 전면적인 참가가 캐나다 화인사회의 아름다운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캐나다 총독 미첼 진(Michaelle Jean), 온타리오 주지사 데비드 온레이(David C. Onley), 연방정부 이민부부장 디에 핀레이(Diane Finley) 등 각계각층의 정부인사들이 만회 축하인사를 보내왔으며, 중국의 전통문화 보급과 뉴욕 신운예술단의 전세계 순회를 치하했다.

신운예술단은 앞으로 전 세계 70개국을 순회하며 약 60만 관중을 예상하고 있다. 2008년 1월 13일 뉴욕의 비컨극장에서 공연하는 신당인의 신운뉴욕예술단은 곧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에서 공연할 예정이며 캐나다 순회지는 몬트리올, 토론토, 뱅쿠버, 애드몬트, 오타와, 캘거리 6개지역으로 인구 100만이 넘는 대도시들이다.

다음은 하퍼 수상이 보낸 축하전문.

나는 2008년 신당인 전 세계 신년 만회에 초대되어 정말 기쁘며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 오늘 공연은 중국 전통문화의 박대정심한 문화의 의미를 널리 알리며 동시에 새로운 1년을 맞이하는 밤이다. 쥐의 해를 맞이하여 나는 여러분들이 진심으로 캐나다 화인을 칭송하고 캐나다 문화, 경제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동시에 우리의 생활이 전 세계에서도 여건이 뛰어난 국가 중 하나며, 이것 역시 행운이다.

나는 전 세계 신년 만회를 주최한 신당인에게 감사의 말을 표하며 앞으로도 캐나다 화인 사회에 아름다운 중국 전통문화를 사회 각 방면에 알려 줄 것을 희망한다. 의심의 여지없이 나는 이곳 특별하고 휘황찬란한 만회장에서 화려한 의상, 뛰어나 중국무용, 걸출한 음악이 많은 관중들에게 더없는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확신한다.

나는 캐나다 정부를 대표하여 여러분에게 최고의 축복을 보내며 바라건대 만회의 다채로움과 아름다움이 이어져 여러분들이최고의 기쁨과 건강과 복을 쥐해에 받았으면 한다.

캐나다 총리 스테픈 하퍼

2008년 오타와에서

스테픈 하퍼(Stephen Harper) 총리는 1959년생으로 캐나다 토론토 출신. 캘거리대학 졸업, 경제학석사학위취득. 2006년 1월, 46세에 보수당 대표로 대선에 출마해 12년 자유당 집권에 종지부를 찍은 인물이다. 캐나다 제22대 총리이며 2006년 캐나다 신문의 “시대의 인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