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립배경 및 운영주체
에포크타임스(The Epoch Times Association)는 2000년 5월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설립돼 뉴욕으로 이전했으며, 현재 전 세계 36개국에 지사를 둔 글로벌 언론사로 성장했습니다. 설립자들은 중국계 미국인으로 중국공산당의 언론 검열과 인권 탄압에 대한 심각한 문제의식을 갖고 신문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에포크미디어코리아는 한국에서 중국어 신문과 한글 온라인신문(웹사이트)를 발행하고 있으며, 그 소유권과 운영권은 미국 에포크타임스 본사와 제휴를 맺은 한국 법인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에 있습니다.
2. 매체 명칭
에포크타임스는 한국에서 2003년부터 “대기원시보”라는 이름으로 발행되었지만, 2019년 8월 미국 본사와 제휴를 맺고 명칭을 “에포크타임스”로 변경·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편집방향성
에포크타임스는 인종, 국가, 정파, 상업적 이해관계로부터 독립해 언론 자유, 법과 원칙, 저널리즘에 입각, 우리 시대의 중요한 이슈를 정확하게 보도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포크타임스는 미국 본사 편집방향성을 참조하되, 한국 상황에 맞춰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4. 에포크타임스 주요 수상 내역
- 2013년 4월 미국 전문 저널리스트 협회 (Society of Professional Journalists) 우수 언론 보도상 수상 (Sigma Delta Chi Award)
- 2013년 10월 10일 미국 워싱턴 뉴스 박물관(Newseum) ‘전세계 10대 우수 표지’로 영문 에포크타임스 제1면 선정
- 2014년 뉴욕언론협회 21개 부문상 및 4개 부문 후보 선정: 전체 우수 2등상, 촬영상, 보도 1등상, 최우수 광고 홍보 1등상, 최우수 인터넷 정보 그래픽 1등상 포함
* 독자들에게 보내는 편지
에포크타임스
미국 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