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초당적 조사 보고서 “中 공산당이 글로벌 광물 가격 조작”
11월 12일 발표된 미국의 초당적 의회 보고서는 중국공산당(CCP)이 글로벌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광물 시장을 조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 하원 중국공산당 특별위원회(이하 중공특위)는 중국공산당의 시장 조작에 대한 조사 결과를 "약탈적 가격 책정"이란 제목의 보고서로 발표했다. 존 물레나르 위원장(미시간-공화당)은 성명에서 "모든 미국인은 휴대전화에서 전투기에 이르기까지 중국이 조작하는 광물에 의존하고 있다. 지난달 중국의 희토류에 관한 통제에서 본 것처럼, 중국은 우리 경제를 향해 장전된 총을 겨누고 있으며, 우리는 신속히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의 약탈적…

美 법무부 “캘리포니아의 선거구 조정은 위헌”…소송 제기
미국 법무부(DOJ)는 11월 13일(이하 현지시간) 캘리포니아가 “인종에 입각한” 연방 하원의원 선거구 조정에 따라 선거를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 그 결과는 2027년 어느 정당이 하원을 장악할지를 결정할 수 있다. 팸 본디…
중국, 5년 만기 정기예금 사라지나…은행권 판매 중단 확산
민영·지방은행, 수익성 악화에 고금리 장기 상품 유지에 부담감 국유은행도 5년 만기 대액예금 철수… “순이자마진 방어 차원” 중국 은행권에서 3년·5년 만기 정기예금 상품이 시장에서 조용히 퇴장하고 있다. 연말 ‘자금 확보 시즌’을 맞았음에도 5년…
[분석] 실리콘밸리에 스며든 ‘성(性) 전쟁’…총성 없는 침투의 시대
미국 첨단 기술 산업이 새로운 형태의 전쟁터로 변하고 있다. 총탄도, 해킹 코드도 필요 없다. 대신 ‘감정’과 ‘신뢰’, ‘관계’가 무기가 된다. 최근 미국과 유럽의 복수 매체는 중국과 러시아가 실리콘밸리 기술 인재를 상대로 정교한…
중국, 日 외교관과 식사하던 언론인에 ‘간첩죄’로 징역 7년형
외교관 접촉이 ‘간첩죄’로 규정돼 논란 가족 “정치적 탄압이자 언론 자유 억압의 상징“ 일본 외교관과 식사하던 중 체포된 중국 관영매체 광명일보의 전 부주필 둥위위(董宇渝·63)가 간첩죄로 징역 7년형을 확정받았다. 중국 법원은 그의 항소를 기각하며…
美 사상 최장 셧다운 종료, 트럼프 서명으로 정부 재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월 12일(이하 현지시간), 1월까지 정부 예산을 배정하는 양원을 통과한 법안에 서명했다. 이로써 미국 역사상 가장 긴 정부 폐쇄를 공식적으로 종료시켰다. 그는 법안에 서명하기 직전 집무실에서 “오늘 우리는 절대…





























